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진아)는 지난 11월 0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우리 가족 행복 충전!!- 다독임’ 시즌 8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보령 지역 내 청소년 자녀를 둔 10가족 39명이 참여해 가족 간의 친밀감과 신뢰감을 증진하고 안정적인 가족 체계를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우리 가족 행복 충전!!-다독임’ 시즌 8은 전문가와 함께 건강한 요리를 만들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프로그램, 목공예를 통해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좌식 탁자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 그리고 가족과 스마트폰 대신 보드게임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가족과 함께 협동하여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마음껏 웃었어요. 평소 알기 어려웠던 아이들의 배려와 승부욕을 알게 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마주 앉는 시간을 늘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강진아 센터장은 “낙엽이 무르익어 가는 11월에 맞춰, 가족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스마트폰이 아닌 직접 가족과 얼굴을 마주하며 프로그램 이름처럼 가족들의 행복이 충전되는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만 9세~만 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화상담은 24시간, 개인 상담 및 심리검사는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월요일 휴관). 상담 신청은 041-1388 또는 041-936-5710으로 전화하면 되며 모든 프로그램 이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