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태희)은 30일 충남 홍성에 위치한 에덴힐스힐링파크에서 관내 초‧중‧고 교육복지업무 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토닥토닥 힐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담당자들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교육복지 서비스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동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참여자들이 직접 왁스타블렛을 만드는 특별한 체험이 진행되어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왁스타블렛 만들기는 손으로 직접 작업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고 창의적 표현을 할 수 있는 활동으로, 참석자들은 “오랜만에 이런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힐링이 되었다”라며 큰 만족감을 보였다.
또한, 교육복지업무를 수행하면서 느끼는 현장의 어려움과 필요한 지원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현장에서 원하는 교육복지 서비스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현실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한편, 이번 연수를 통해 조사된 학교 현장의 욕구조사 결과는 2025년 교육복지 지원 사업 계획에 적극 반영되며, 앞으로도 교육복지업무 담당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효과적인 교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연수와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