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진아)에서는 지난 7일(토) 보령시의 청소년 및 보호자들과 함께하는 2024 청소년상담복지축제를 개최했다.
2024 청소년상담복지축제는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마련한 다양한 체험활동 부스들을 통해 보령지역 내 청소년들의 스트레스와 부정 정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한 행사이다. 상반기에는 청소년상담복지박람회로 진행됐고 이번 하반기에는 활동적인 측면을 강화해 청소년상담복지축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청소년상담복지축제는 행복감정 말판 놀이, 불안 던지기, 자기감정 알아보기 등의 감정들을 주제로 한 체험부스들과 더불어 또래상담자연합회와 청소년활동대 소속의 청소년 자원봉사자들과 보령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우리가 살고 싶은 동네, 보령 만들기’ 캠페인,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재능기부로 만든 과일청 에이드 카페 등 행사 운영에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 더 의미 있는 청소년 축제가 됐다.
청소년상담복지축제는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3시간의 짧은 시간에만 운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청소년과 보호자 약 200여 명이 방문해 체험활동을 참여함으로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준비를 많이 한 것이 느껴졌다. 아이들 참여하기가 너무 좋았다”, “다양한 활동들로 아이들이 즐거워해서 좋았고, 아이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찾을 수 있는 곳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등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강진아 센터장은 “고위기 청소년들을 더 쉽게 발굴하기 위하여 보령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써 보령의 청소년들에게 더 다가가고 신뢰받을 수 있는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만 9세~만 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화상담은 24시간,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는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월요일 휴관). 상담 신청은 041-1388 또는 041-936-5710으로 전화하면 되며 모든 프로그램 이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