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초등학교(교장 나계화)는 지난 10일 10시경 원산도 구치마을 갯벌체험장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우리 마을 ’갯벌체험‘ 환경생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체험을 앞두고 갯벌 안전교육 및 원산도 갯벌의 환경생태 이해와 보호, 갯벌과 관련된 직업 등을 주제로 국어, 과학, 도덕, 진로와 관련된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해 특색 있는 교육과정이 학생 참여형 배움중심 수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광명초등학교 1~6학년 학생들은 탄소 중립 3·6·5 운동의 일환으로 세계 생물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그중 하나인 갯벌 생태계를 체험했다. 이번 갯벌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바지락, 고랑따개비, 눈알고둥 등의 갯벌, 습지 생물을 관찰하고 채취하면서 우리 마을의 갯벌이 더 이상 오염되지 않고 잘 보존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고취됐다.
활동에 참가한 5학년 김○○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갯벌의 환경생태를 실제로 보면서 경험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생생한 자연환경을 보니 환경에 대한 이해가 더욱 잘 되었다. 학교에 돌아가서도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며 생활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나계화 교장은 “광명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우리 고장의 환경 생태를 소중히 지켜나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