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명희)는 지난 11월 27일과 28일 2일간 남대천 공유주방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해 추운 겨울을 맞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대천1동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약 240포기의 김장 김치를 정성껏 담갔다. 무 및 대파 등은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식재 후 수확해 속 재료로 활용하고, 김치 배부용 용기는 1회용 용기 대신 다회용기에 담아 관내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환경 보호의 의미를 더하며 행사에 참여한 이들에게도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고명희 위원장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따뜻한 나눔의 자리이자,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의 장이기도 했다”라며, “앞으로도 대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향숙 동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정성을 다해 김장 행사를 함께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들과 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나눔이 우리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대천1동은 주민들과 함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 활동과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