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진아)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령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2024년 보령시와 함께하는 보령시청소년참여위원회 아라유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관계 부서 공무원과 보령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9명이 참석했으며, 아라유 소개 및 2024년도 참여위원회 활동 보고와 질의응답, 정책 제안 내용 전달 등의 시간으로 이뤄졌다.
올해에는 보령시 관내 청소년들이 가장 필요성을 느끼는 △버스정류장 시설 및 시스템 보완 △달려보령 주차 공간 확대 및 자전거 이용 교육 등 청소년 관련 정책을 시에 전달했다.
보령시청 관계자는 “공부 이외에도 지금처럼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경험해 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에 자부심을 갖고 활동하길 바란다”라고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을 격려했다.
강진아 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폭넓은 정책 제안이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센터에서도 할 수 있는 한 최선의 노력을 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청소년참여위원회 ‘아라유’는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올해로 2년째 운영 중이며, ‘바다’의 순우리말인 ‘아라’와 청소년을 뜻하는 ‘Youth(유스)’의 합성어이자 충청도 사투리의 특징(‘~유’)을 살린 명칭으로, 보령시 청소년들의 의견을 바다와 같이 넓은 자세로 살피고 수용하겠다는 의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