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산초등학교(교장 이종수)는 지난 10월 24일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의 일환으로 극단 날개가 학교로 방문해 ‘사라진 지유를 찾아서’ 뮤지컬 공연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학교 안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감상하며 문화예술을 가까이에서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 뮤지컬은 주인공 지유의 실종을 둘러싼 이야기를 다루며, 등장인물들이 각자 안고 있는 고민과 문제들을 함께 풀어나가는 과정을 그렸다. 지유가 남긴 시나리오를 단서로 친구들은 협력해 지유의 행방을 추적하고, 그 과정에서 각자의 상처와 고민을 극복하는 우정과 성장의 이야기가 펼쳐졌다. 다양한 캐릭터들이 각자의 역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가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협력과 문제 해결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했다.
4학년 이재훈 학생은 “뮤지컬을 처음 봤는데 너무 재미있었고, 주인공이 사라진 친구를 찾는 과정이 정말 흥미로웠어요. 우리도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걸 배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종수 교장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손쉽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뮤지컬을 통해 학생들이 예술에 대한 관심을 더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