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부장애인복지관(관장 정재호)은 보령시 장애인 분야 공모사업으로 2024년 장애청소년 문화교육 프로그램 ‘펀펀(FunFun)밴드’ 운영사업에 선정됐다.
보령시 관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청소년 10명을 참가자로 선정해 지난 3월 23일을 시작으로 격주 토요일마다 신나고 즐거운 ‘펀펀(FunFun)밴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펀펀밴드는 음악치료를 통해 장애청소년들이 심리・정서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타인과의 조화로운 어울림을 갖출 수 있는 밴드 형식의 문화예술활동을 진행하도록 기획됐다.
활동 내용으로는 나 자신을 표현하고, 타인과의 사회성 형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집단 음악치료 및 밴드 공연을 준비하는 총 20회기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음악이라는 새로운 문화예술활동의 일환으로 밴드 활동을 운영해 장애청소년들이 문화예술의 소양을 갖추고, 또래·가족과의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펀펀밴드를 운영하고자 한다.
김민수 복지관 생애맞춤지원팀장은 “‘펀펀(FunFun)밴드’를 통해서 장애청소년들이 음악 활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면서,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감 있게 멋진 공연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